2017년 한부모가정과 주거 > 한국한부모 갤러리

본문 바로가기

한국한부모 갤러리

2017년 한부모가정과 주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8-24 22:28 조회752회 댓글0건

본문

2017년 8월 21일 한미여성리더네트워크와 서울시여성가족재단과 함께 한부모 가정과 주거에 대해 주거복지세미나를 했습니다

조혜영 한미여성리더십 네트워크, 강경희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 전영순 한국한부모연합대표의 인사말로 시작해서 김승희 (강원대 부동산학과)교수와 쿠드나시 리사 (일본 릿교대학 커뮤니티복지학과)교수의 발제로 이어졌습니다.
한부모가족의 주거 상황은 다른 가족에 비해 턱없이 낮고 한부모가 되면서 주거의 수준이 자가에서 전서로, 전세에서 월세로 낮아지면 다시 원래의 주거 형태로 돌아오는 회복률이 다른 형태의 가정에 비해 무척 낮다고 합니다.

경제활동은 하고 있지만 소득이 높지 않고 돌봄혜택은  지역마다 편차가 심하다고 합니다. 과연 일본의 쉐어하우스 정책이 한국의 한부모들에게 대안이 될지 실제 주거약자에 대한 지원법은 있지만 실제로는 아무 법령도 존재하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청년들은 목소리라도 내고 있지만 한부모가정은 그 숫자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목소리도 못내고 있다고 합니다. 한부모는 자녀교육, 심리적 안정, 사회적 지지 등 많은 문제들을 안고 있고 있지만 오늘 포럼에서 처럼 주거가 먼저 해결된다면 더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희망을 가져 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