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인순의원 <제2회 한부모가족의 날 릴레이 캠페인> > 캠페인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남인순의원 <제2회 한부모가족의 날 릴레이 캠페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5-20 09:41 조회275회 댓글0건

본문

5월 10일 어제는 제2회 한부모가족의 날이었는데요,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21대 국회의원 당선자님의 지목으로 한국한부모연합의 '한부모가족의 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합니다.

한부모가족의 날은 한부모가족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고, 한부모가족의 어려움을 국가와 사회가 함께 해결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아 제정된 법정기념일입니다....

전국 한부모가구는 154만 가구로 전체가구의 8%를 차지하고 있지만, 부부와 자녀로 구성된 전통적인 가족 형태와 다르다는 이유로 사회적 차별과 배제에 놓여왔습니다.

또한 많은 한부모가족이 비양육자로부터 자녀 양육비를 제대로 지급받지 못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여성가족부의 2018년 한부모가족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부모가족 가운데 양육비를 한 번도 받은 적 없거나(73.1%), 최근에 받지 못하는(5.7%) 등 무려 78.8%가 양육비를 받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간 양육비 이행 지원 강화를 위해 양육비이행관리원이 설립되는 등 변화가 있었지만, 여전히 여러 제도적 개선이 절실합니다. 특히 국가가 양육비를 선 지급한 후 구상권을 청구하는 '양육비 대지급제'의 도입은 문재인 대통령님의 국정과제이기도 한 만큼, 제도화를 위한 보다 적극적인 논의가 필요합니다.

앞으로도 양육비 문제 등 한부모가족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연대하고,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차별없이 존중받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릴레이 캠페인의 다음 주자로 양육비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주고 계신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님과 맹성규 의원님을 지목합니다.




출처:https://www.facebook.com/plugins/post.php?href=https%3A%2F%2Fwww.facebook.com%2Fnisoon%2Fposts%2F3150155451682908&width=50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